본문 바로가기
개발정보/Database

[MongoDB] Error: couldn't connect to server 127.0.0.1:27017, connection attempt failed: SocketException: Error connecting to 127.0.0.1:27017 :: caused by :: Connection refused

by MoelCano 2023. 7. 15.
반응형

오류가 나는 경우는 많이 있을 것 같아 확인 하는 방법과 제가 겪었던 오류에 대하여 적어볼까 합니다.

 

몽고디비의 로그를 확인 할 수 있는 명령어는 

mongod

를 실행해보시면 디비의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아마도 디비를 처음 설치하는 분들에 이 에러가 많이 뜰 것 같습니다.

일단 해당 위치에 디렉토리가 없다는 거네요.

 mkdir -p /data/db
 -p 옵션은 상위경로 포함하여 폴더 생성
 mongod --dbpath data/db
 
 chmod -R 755 /data

저는 폴더를 처음 생성했기 때문에 Data 폴더에 아무것도 없어 그냥 퍼미션을 설정하였는데요.

상황에 맞게 권한을 주시면 될 듯 합니다..

 

산 넘어 산이네요.. 현재 몽고디비 설치편도 포스팅 중지되어있는 상태..ㅠㅠ

반응형